옹진군, 29일까지 2021년도 을지연습 실시
옹진군, 29일까지 2021년도 을지연습 실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10.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옹진군은 오는 29일까지 ‘정부, 군인,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안보훈련, 2021년 을지태극연습!’라는 슬로건으로 2021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코로나19 등으로 실시하지 못했던 을지태극연습을, 북한 ICBM 미사일 발사 등으로 고조돼 있는 군사적 긴장을 대비해 2010년 연평도 포격 사건을 교훈으로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전을 대비한 연습을 실시한다.

또한, 연습기간 중에는 주민 대피와 함께 접경지역 주민 이동 상황을 가정해 군부대화 협조해 통합방위지원본부 가동 연습을 실시해 전면전 위협 등 발생 할 수 있는 최악의 비상 상황까지 고려한 비상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연습을 추진한다.

군은 훈련에 앞서 지난 26일 공직자 전원을 대상으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을지태극연습 목적과 훈련내용 설명 등 을지태극연습에 임하는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장정민 군수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국가안보와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국가위기상황 발생 시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연습에 군민과 공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옹진/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