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폐기물 새활용’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신규 모집
경기도, ‘폐기물 새활용’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신규 모집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국내 업사이클 산업을 이끌 역량 있는 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6개사를 다음 달 5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26일 도에 따르면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지난 2019년 6월 수원시 권선구에 개관 이래 현재까지 총 14개사의 입주기업을 배출했다. 이번 모집은 업사이클 제품 디자인, 생산, 연구, 교육, 서비스, 소재 중개 등 업사이클 산업 관련 전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총 2주간이며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된다. 사업 계획의 충실성과 발전가능성, 자원순환 정책 부합 등 공공성 등을 평가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이노비즈 인증기업, 벤처기업 지정기업 등에는 가점이 적용된다.

27㎡ 2개실, 36㎡ 4개실 중 희망하는 임대 공간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복수 지원 가능하다. 사전 방문과 임대 공간 현장 투어도 할 수 있으며 희망 기업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인포데스크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