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주말 3만명 인파 몰려… "매우 이례적"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 주말 3만명 인파 몰려… "매우 이례적"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1.10.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 옥순봉 출렁다리가 개장하자마자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26일 시에 따르면 22일 개장한 제천 옥순봉 출렁다리에 주말 이틀간 3만10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며 새로운 관광명소의 탄생을 알렸다.

22~24일 3일간 옥순봉 출렁다리의 입장객은 총 3만1965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개장 첫 주말인 23일 토요일에만 1만6428명이 방문했다. 

본격적인 홍보가 이뤄지기도 전에 몰려든 관광객으로 수산면 일대 교통이 마비되는 등 한바탕 신고식을 치뤘다. 시는 본격적인 단풍 여행객에 신규 개장효과, 내년 3월까지만 무료입장이라는 소문이 더해진 것으로 분석하면서도 매우 이례적인 사례라고 설명했다.

경기도에서 제천을 방문한 한 관광객은 “코로나 시국 이후 이렇게 기분 좋은 여행은 처음” 이라며 “남한강 최초의 출렁다리라는 이름에 손색없는 풍광에 옥순봉 등산코스까지 가을여행에 제격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예상을 뛰어넘는 방문객에 제천시는 비상이 걸렸다.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10월 마지막 주말 방문객을 대비해 전 실과에 인력 지원을 요청하고 인근에 추가 주차장을 확보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국민께서 그동안 제한된 외부활동에 반한 이른바 ‘보복성 여행’ 대상지로 제천 옥순봉에서의 힐링을 선택하신 것 같다”면서, “주차문제, 화장실 등 주말 간 발생된 문제점을 재빨리 보완하고, 도심권으로 여정을 이어나갈 방안을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순봉 출렁다리는 내년 3월31일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후 3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2000원의 지역화폐를 환급한다.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