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운찬 ‘위증죄’로 고발키로
민주, 정운찬 ‘위증죄’로 고발키로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09.2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출액 고의로 축소한 보고서 국회에 제출”
민주당은 28일 정운찬 국무총리 후보자를 위증죄로 고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민주당 우제창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조작된 회계 보고서로 국회와 국민들을 속였다"며 "인사청문회법에 근거해 위증의 죄를 물어 내일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 후보자는 3억6000만원의 재산 증식을 숨기기 위해 지출액을 고의로 축소한 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했다"며 "민주당 청문위원들이 '허위 해명서'라는 것을 지적하고, 세무자료를 공개하라는 여론의 요구가 거세지자 뒤늦게 '실수로 작성된 해명서'였다고 어물쩍 넘어가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는 정 후보자가 출처가 불분명한 3억6000만원의 정체를 소명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인터넷 서점)'예스24'와 Y모자 회사에게 수수한 금품 이외에 다른 부적절한 스폰을 받았다는 의혹을 본인 스스로 증폭시키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변인은 "정 후보자가 거짓말로 국민을 속인 것이라면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위증의 대가를 치러야 하고, 백 번 양보해 단순한 실수라 하더라도 무능한 총리 내정자라는 것을 스스로 입증한 셈"이라며 "정 후보자는 표리부동한 자세로 국민들을 실망시키지 말고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