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제160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포천시의회, 제160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1.10.26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의회 제공)
(사진=포천시의회 제공)

경기 포천시의회가 지난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 개회한 제16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인한 공무원 등의 신체적·정신적 피해의 예방과 치유를 지원하고 포천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하고자 조용춘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과 기타안 6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상정된 조례안 중 ‘포천시 주민자치회 시범시행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제6조의‘주민자치회 정수’에서 시범시행 읍면동의 인구수에 따라 지역 실정을 고려해 20명 이상 50명 이하로 수정하고, 제7조의 위원의 자격에서 일정한 거주요건은 주민에 대한 기본권을 제한하는 것으로 판단해 삭제됐다.

제8조의 위원의 선정에서는 제1항 ‘40대 이하’를 ‘45세 이하’로 구체적인 연령대 구간을 정해 청년층 참여 확대를 위한 기회를 부여하는 것을 제안하는 등 수정했다.

이틀간 주요사업장 답사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 집행부에서는 사안별로 개선대책을 마련할 것과 모든 사업이 당초 계획한 사업 목적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또는 시공상 문제점은 없는지 등의 점검을 당부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임종훈 의원이 ‘포천도시공사 내리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해 “성남시 대장동 개발 사례가 포천시에서 되풀이 되지 않도록, 포천시에서는 부패한 세력이 공공 개발사업에서 막대한 이익을 독식하는 일이 절대로 없게 해야한다”며 5분 발언이 있었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