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청소년수련관, 벽화봉사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기여
남양주 청소년수련관, 벽화봉사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기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10.2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공간기획단 ‘끼리보다는 함께’ 청소년들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에 걸쳐 남양주 양지초등학교벽화봉사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끼리보다는 함께’ 청소년공간기획단은 중·고등학생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미술과 공간기획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협력을 통한 마을 공간기획활동을위해 벽화그리기 재능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벽화 작업이 힘들었지만 완성되는과정을 통해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다”, “우리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학교에서 우리의의견이 담긴 디자인으로 벽화를 그림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다.”라고소감을 나누었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2021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은 장소 모집에 응모한관내 12개 장소중에서 3개 학교(화접초, 양지초, 백봉초)를 선정하였으며, 학교별 특색에 맞는 디자인과 주제로 등굣길 환경을 새롭게 꾸며 나가고 있다.

한편, 청소년공간기획단(끼리보다는 함께) 재능기부 청소년들은 ‘끼리’만의 활동에서벗어나 우리 고장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들이 자기성장 및 변화의 계기를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동 활동은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