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가공업체 상생 연구모임 '투_위드 세미나' 개최
남원, 가공업체 상생 연구모임 '투_위드 세미나' 개최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10.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농업기술센터)
(사진=남원시농업기술센터)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가 18일 품목생산자조직 경쟁력 제고 시범사업의 하나로 투_위드(남원시 소규모 가공업체 상생을 위한 연구모임) 세미나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세미나는 ‘남원시 농식품 전략산업 육성과 소규모 가공업체 역할’이란 주제로 1부 세미나, 2부 그룹컨설팅, 3부 전시상품 참관 및 그룹토의로 진행됐다.

1부 세미나에서 양병우 교수의 ‘지역단위 6차산업화의 발전조건과 과제’ 발제는 남원시 소규모 가공창업인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왔다. 이어 김만환 박사가 ‘소규모 가공업체 유통전략과 상생’에 관해 발제했고, 이승제 박사가 ‘투_위드의 역할과 미래 생존 전략’으로 소규모 가공업체 연구모임인 투_위드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발제가 있었다.

2부 그룹컨설팅에서는 기획, 유통,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들이 참여해 가공업체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과 온, 오프라인 시대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3부 전시상품 참관 및 그룹토의에서는 전시상품에 대해 각 대표들의 간단한 설명과 질의응답 후 전문MD와 함께 현 상품보완 및 평가, 신제품 개발 등에 대해 열띤 토의가 이뤄졌다.

투_위드 연구모임 김정길 대표는 “우리의 모토는 ‘더불어 함께, 따로 또 같이, 함께 나누는’이다. 지역사회에서 농가부터 소비자까지 함께 나누는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으며, 행복하고 풍요로운 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투_위드는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공동체를 연결할 수 있는 역할이 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관내 가공업체의 역할과 상생,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 알 수 있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고 앞으로도 가공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남원/송정섭 기자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