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교정시설 유치 준비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태백시, 교정시설 유치 준비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1.10.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채용·지역 물품 구매 등 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태백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 교정시설 유치 준비위원회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 교정시설 유치 준비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체회의는 지난 8월24일 결정된 '태백 교정시설 조성 예타 면제 선정'에 따라 시로부터 그동안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듣고 본격적인 교정시설 조성에 따른 위원회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회의는 시로부터 교정시설 관련 추진 경과 등을 듣는 과정부터 시작됐으며 향후 기존의 유치 준비위원회를 추진위원회로 전환하는 부분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앞으로 교정시설 조성에 따라 지역 인재 채용 및 지역 물품 구매 등 다양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의 관철을 위한 법무부와의 지속적인 협의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도 논의되는 등 궁극적으로 본격적인 교정시설 조성을 대비 추진위원회로서의 현실적 역할과 향후 방향성을 재정립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류시장은 위원님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편 앞으로도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석태 위원장은 “이제 교정시설 유치에서 더 나아가 태백에 맞는 태백형 교정시설의 본격적인 조성을 위해 ‘교정시설 추진위원회’를 통해 시민을 대표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발로 뛰면서 시와 함께 더 좋은 교정시설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전했다.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