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대전 유성구,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10.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과학특강·프로젝트·학부모 진로특강 등 자녀와 학부모 모두 즐길 수 있는 과학프로그램 구성
유성구,‘2021 유성으로 떠나는 랜선 과학여행’참가자 모집 (자료=대전 유성구)
유성구,‘2021 유성으로 떠나는 랜선 과학여행’참가자 모집 (자료=대전 유성구)

대전 유성구는 전국 단위 가족친화 과학프로그램 ’2021 유성으로 떠나는 랜선 과학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KAIST와 함께하는 ’2021 유성으로 떠나는 랜선 과학여행’은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행사는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주관으로 줌(Zoom)을 활용한 △과학프로젝트 수업 △과학특강 △이공계 진로 멘토링 △학부모 진로특강을 진행하며, 작년과 다르게 ‘스마트&에코 유성’을 주제로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집에서도 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전국 초등 4~6학년으로, 신청은 25일부터 ‘유성다과상’ 웹페이지와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대한민국 과학문화도시 유성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한 이번 행사가 우리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분야에 대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여 미래 과학기술인재의 꿈을 키워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