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제4기 'BNK핀테크랩' 선발
BNK부산은행, 제4기 'BNK핀테크랩' 선발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0.2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 모델 발굴 및 컨설팅·투자유치 등 지원
22일 온라인으로 치러진 BNK핀테크랩 4기 출범식 (사진=BNK부산은행)
22일 비대면으로 치러진 BNK핀테크랩 4기 출범식에서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있다.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22일 제4기 'BNK핀테크랩'을 선발하고 온라인 출범식을 했다고 밝혔다.

‘BNK핀테크랩’은 지역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상생 혁신 사업모델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BNK핀테크랩' 4기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기업으로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BNK핀테크랩'을 통해 △BNK금융그룹 계열사와 협력 모델 발굴 △법률 상담 및 컨설팅 △1:1맞춤형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연계 지원 △사업 공간지원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BNK핀테크랩은 핀테크 산업 육성을 통해 은행 디지털과 핀테크 스타트업이 함께 혁신 협업모델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스타트업과 긴밀한 소통과 교류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핀테크랩'은 작년 1월 출범해 현재까지 총 46개의 핀테크 기업을 지원했다. 이 과정에서 외부투자 유치금액은 438억원에 달한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