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비교공시 정보, 손쉽게 확인하세요!"
"금융상품 비교공시 정보, 손쉽게 확인하세요!"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0.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안내 동영상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 및 유튜브로 배포
(사진= 캡쳐)
(사진=금융감독원 '금융상품 비교공시 정보 안내' 화면 캡쳐)

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금융상품 비교공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금융상품 비교공시 정보 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은 최근 비대면 금융거래가 늘면서 금융상품 정보와 검색 방법 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비교공시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는 소비자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 정보 이용방법 설명과 안내 동영상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이 배포하는 동영상은 △비교공시 정보 이용방법 △은행연합회·보험협회 등 각 금융협회가 관리하는 정보 이용방법으로 구성됐다.

비교공시 정보 이용방법에서는 예·적금, 대출, 연금·보험 3개 코너로 구성된 메인화면의 설명 등 비교공시 서비스 종류와 주요내용을 소개한다.

소비자가 자주 찾는 예금과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을 예로 들어 단계적으로 정보를 조회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시현한다.

또, 정보 이용 시 유의사항과 저장·활용방법 등도 설명한다.

금융협회 비교공시 정보에서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생·보험협회 공시실 등 각 금융협회 비교공시 홈페이지와 사이트별 주요 메뉴를 차근차근 설명한다.

이와 함께 금융 소비자가 주로 찾는 카드와 보험 상품에 대한 통합 정보 사이트를 소개하고, 소비자가 직접 맞춤형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활용방법도 안내한다.

이번 동영상은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 금감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고, 유튜브에서 '금융상품비교공시 안내 동영상'으로 검색해도 찾아볼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감독원은 소비자가 유용한 금융상품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보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배태호 기자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