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여론조사서 오차범위 내 이재명 앞서… "元의 시간 왔다"
원희룡, 여론조사서 오차범위 내 이재명 앞서… "元의 시간 왔다"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1.10.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과 양자대결서 1.1%p 우위… '첫승' 의미
元 "확장성·도덕성 갖추고 준비된 후보는 나뿐"
(부산=연합뉴스)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경선 후보가 18일 오후 부산MBC에서 제4차 TV 토론를 하고 있다. 2021.10.18 [사진공동취재단]    ccho@yna.co.kr (끝)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경선 후보가 18일 오후 부산MBC에서 제4차 TV 토론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꺾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9일 발표됐다.

원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정말 찬바람과 함께 원희룡의 시간이 왔다"며 이같은 결과를 자축했다.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15~16일 전국 성인남녀 1001명을 상대로 실시한 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 ±3.1%p,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결과에 따르면 '두 사람 중 누구를 지지할 것인지'를 묻는 가상 양자대결에서 원 전 지사는 39.9% 지지율로 이 후보(38.8%)를 앞섰다. 

두 사람 간 격차는 1.1%p로 오차범위 내에 존재하지만, 여론조사상 처음으로 원 전 지사가 이 지사보다 높은 지지율을 획득해 이목이 쏠린다.

원 전 지사는 "이 후보를 이길 수 있는 국민의힘 세 명의 후보 중 확장성과 도덕성을 갖추고 준비된 후보는 원희룡 뿐"이라며 "이제, 시작한다. 원희룡의 시간에 함께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mj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