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전국 800여 협력사와 상생협력 '맞손'
DB손보, 전국 800여 협력사와 상생협력 '맞손'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0.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보호·안전보건·환경보호·윤리경영 등 4대 가치 공유
지난 15일 열린 DB손해보험 ESG 상생협약식 뒤 (좌측부터) 정훈 서울성동 서비스 대표, 박동언 에이원 손해사정 대표, 이범욱 DB손해보험 부사장, 전상진 영등포 현장출동 서비스 전상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지난 15일 열린 DB손해보험 'ESG 상생협약식' 뒤 (좌측부터) 정훈 서울성동 서비스 대표, 박동언 에이원 손해사정 대표, 이범욱 DB손해보험 부사장, 전상진 영등포 현장출동 서비스 전상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지난 15일 전국 800여 개 협력업체와 ESG경영 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상생협약식에는 협력업체를 대표하여 에이원손해사정, 서울성동서비스, 영등포 현장출동 서비스 등 3개사가 참석했다.

DB손해보험은 ESG경영의 하나로 회사의 주요 이해관계자인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ESG 행동규범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을 담당하는 긴급출동 및 현장출동업체, 사고조사업체 등과 자율준수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협력업체의 ESG경영 참여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ESG경영 실천을 위한 협력업체 행동규범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4가지 공유가치(인권보호, 안전보건, 환경보호, 윤리경영)를 담았다. 

이와 함께 DB손보는 다양한 외부기관을 대상으로 ESG경영 기반의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 활동을 전개해, ESG경영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범욱 DB손해보험 보상서비스실 부사장은 "회사는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고 있는 협력업체의 ESG경영 참여 독려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