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재난안전위기관리협과 위기관리 협약
제약바이오협, 재난안전위기관리협과 위기관리 협약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0.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분야 공공성 강화 등 합심
14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찬석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14일 제약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4일 오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와 ‘제약바이오 안전 및 위기관리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제약바이오분야의 안전과 위기관리를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제약 기업의 예방·대응적 위기관리 지원 ∆회원 기업이 생산한 각종 의약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 ∆국민안전·보건안보에 대한 공공성 강화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감염병·보건안보 등 각종 이슈에 대해 공동 교육, 연구, 저술 등에 협력하고, 정부·민간과의 공동 세미나 개최로 국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원희목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보호하고 제약바이오업 발전, 관련 위기관리를 위한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석 회장은 “국민안전·보건안보를 위한 협업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의약품 안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