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작가 김중혁 '도민 대상 오픈특강' 진행
강원문화재단, 작가 김중혁 '도민 대상 오픈특강'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10.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특강 무료 참여자(관객) 선착순 모집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지쳐가는 도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 마련
20일 오후 2시, KT&G 상상마당 아트센터 춘천 사운드홀에서 열려
(사진제공=강원도문화재단)
(사진제공=강원도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20일 오후 2시 KT&G 상상마당 아트센터 춘천에서 ‘2021 강원문화예술아카데미’ ‘도민 대상 오픈특강 “I’m Artist”‘를 한차례 더 진행한다고 14일 전했다.

‘도민 대상 오픈특강 “I’m Artist”‘ 1회는 지난 13일 국악인 이희문의 강연과 놈놈 조원석, 김주현과의 공연으로 성황리에 끝마쳤다.

‘도민 대상 오픈특강 “I’m Artist”‘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준비한 시간으로 작가 김중혁이 “창의력이 터지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강릉 출신의 음악 밴드 사공이 공연할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작가 김중혁은 2000년 <펭귄뉴스>로 뒤늦게 등단 후 <엇박자D>로 2008년 제2회 김유정문학상을 받았다. 그 이후 <내일은 초인간>, <무엇이든 쓰게된다>, <질문하는 책들> 등 꾸준히 집필 중이다. 또한, <KBS 대화의 희열>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오픈특강은 코로나19 감염 대비를 위해 관객 수는 80명으로 한정하며,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자 우선 선착순 모집으로 방역지침과 거리 두기 단계를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관객)는 18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고,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강원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문화재단 정다은 문화접근성팀장은 “오픈특강을 통해 문화예술을 가까이하고 누리는 것에 대한 즐거움이 도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단계 격상 시 대체방안을 마련하여 오픈특강을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 전했다.

도민 대상 오픈특강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와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가 공동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