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과일축제, 24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개최
영천과일축제, 24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1.10.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과 연계 홍보 위주 판매행사

경북 영천시는 코로나로 대면 축제가 어려운 만큼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연계해 오는 24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2021 영천과일 샤인머스켓, 황금사과 축제’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천과일축제는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축제로 영천과일 품평회, 영천과일 직거래 장터, 과일 게임 등 다양하게 진행됐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시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직접 개최를 취소하고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홍보 위주로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사이소’와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인 ‘별빛촌장터’를 통해 영천포도 샤인머스켓과 황금사과라 불리는 시나노골드를 2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인근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엄선된 품질과 특별 할인 가격으로 대도시 판촉행사를 실시하여 영천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 삼는다.

조상진 영천과일축제추진위원장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 상품으로 출하량이 늘고 있는 포도(샤인머스켓) 출하시기에 유통트랜드에 맞게 온라인으로 적절하게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과일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기문 시장은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샤인머스켓과 시나노골드를 온라인 축제로 개최함으로써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의 발걸음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