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브랜드 경쟁력 강화할 것"
하나손해보험이 기존 디지털전략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와 상품업무본부로 분리하고, 디지털전략본부장에 남상우 전무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남상우 전무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인터넷 마케팅기획팀과 SK커뮤니케이션즈 브랜드마케팅팀, 청담러닝 CMO(마케팅 총괄)를 거쳐 지난 2015년 리치앤코 마케팅 총괄 전무, 2018년 7월부터 리치플래닛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 3월 출범한 하나손해보험의 법인보험대리점 자회사인 하나금융파인드의 대표이사로 선임돼 인슈어테크 서비스 플랫폼을 준비 중 하나손해보험의 임원으로 취임하면서 디지털전략본부장을 겸직하게 됐다.
남상우 전무가 총괄하는 디지털전략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채널팀 △손님마케팅팀과 △원데이플랫폼고도화 TFT로 구성됐다.
남상우 하나손해보험 전무는 "원데이, 1Q 앱 기반의 독자적 D2C 채널을 구축하고 디지털마케팅 및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디지털 보험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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