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임영웅, 카카오 뮤직 실시간·멜론·OST 음원차트 모두 1위
‘파죽지세’ 임영웅, 카카오 뮤직 실시간·멜론·OST 음원차트 모두 1위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1.10.1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임영웅.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가수 임영웅.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일약 스타로 발돋움한 임영웅이 오디션 종료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2일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임영웅이 OST로 참여한 ‘신사와 아가씨’의 ‘사랑은 늘 도망가’(원곡 이문세)가 공개된 후 카카오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앞서 이문세가 부른 곡으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했다. 이를 ‘감성장인’이라 불리는 임영웅만의 깊은 음성으로 새롭게 해석하면서도 원곡의 느낌을 해치지 않아 음원 공개 직후 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또 임영웅이 OST로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신사와 아가씨’의 인기도 상승해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음원 최대 사이트인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는 음원 발매 1시간이 지날 즈음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주요 음원사이트(벅스, 바이브, 지니 등)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해 최강 브랜드 파워임을 보여줬다.

한편, 임영웅은 멜론 아티스트 차트에서 최고 인기 아이돌을 모두 제치고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vietnam1@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