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인 양주’ 여행 사진 공모전 개최
‘플레이 인 양주’ 여행 사진 공모전 개최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1.10.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국민 대상…개인·팀당 2건 출품 가능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경기도 양주시가 다음달 5일까지 감동힐링 프로젝트 ‘플레이 인 양주’ 양주시 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시민들이 직접 지역 내 명소를 방문하는 과정에서 시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일상생활에서 힐링하며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주지역 내 숨겨진 명소 홍보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뿐만 아니라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공모 기간 중 양주를 방문해 촬영한 사진으로 주요 명소에 방문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모습을 찍은 사진, 나만 알고 있는 특별한 장소를 담은 양주의 숨은 매력을 알리는 사진, 양주 주요 명소의 아름다운 전경을 찍은 사진 등이다.

출품규격은 3,000픽셀 이상의 확장자 JPG.JPEG 파일로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건을 출품할 수 있으며,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상품권 등의 문제가 없도록 출품 규정과 유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단 포토샵 등 편집 프로그램으로 과도하게 조작된 사진을 출품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공모제안서와 작품, 여행지 방문 증빙 서류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1.2차에 걸쳐 창의성, 활용 가치, 적합성,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창안등급 순위에 따라 1등 1작품, 2등 3작품, 3등 5작품을 선정해 시상금을 지급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12월 중 시 홈페이지 통해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을 느끼는 시민들이 힐링과 함께 극복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국민이 양주시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다시 찾고 싶은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