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3분기 종합 40위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3분기 종합 40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0.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 정수기 등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컬러 7종.[사진=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컬러 7종.[사진=코웨이]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코웨이는 BSTI 총 858.4점으로 40위를 기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코웨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토대로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내며 코웨이 브랜드 가치를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혁신적인 냉각 기술을 적용해 가로 크기가 A4용지 사이즈보다 슬림하고,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의 ‘Q 마크(Quiet Mark)’를 획득했다.

또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호평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 기능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물과 공기, 수면을 비롯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