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본·지부,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품 7300여점 전달
한국건강관리협회 본·지부,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품 7300여점 전달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10.0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 노력
사진 왼쪽부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최상철 홍보기획실장, 아름다운가게 류화선 간사(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왼쪽부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최상철 홍보기획실장, 아름다운가게 류화선 간사 (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 지부를 통해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가졌다.

1일 건협에 따르면 본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직원, 고객 및 유관기관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의류, 잡화, 도서 등의 물품을 각 지부 센터에서 취합 후 인근 아름다운 가게에 개별 전달했다.

전국적으로 총 7300여점의 기증품을 전달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기증왕 선정, 기부영수증 QR등록 등 퍼네이션(Fun+Donation; 쉽고 즐거운 방법으로 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 방식을 도입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한편 건협 강원지부에서는 지난달 17일 모인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서 직접 판매하는 일일특별전를 개최했다.

채종일 회장은 “앞으로도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환경보전의 뉴 패러다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건협은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및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등 다방면의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