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후원 이어가
포항시 북구,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후원 이어가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9.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법사, ㈜리플러스, ㈜영남에너지서비스, 파라다이스온천, 포스코건설, 이웃 위한 쌀 기탁
라정기 북구청장은 지난 13일 무료급식소 ‘만나의 집’을 찾아 양곡과 간식용 커피를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나눔 봉사를 했다(사진=북구청)
라정기 북구청장은 지난 13일 무료급식소 ‘만나의 집’을 찾아 양곡과 간식용 커피를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나눔 봉사를 했다(사진=북구청)

경북 포항시 북구 곳곳에서 지역의 종교단체, 기업들이 추석을 맞아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 돌보기에 나섰다 고 16일 밝혔다.

(사)대한불교 서명종 원법사는 지난 9일 백미1천1백포(3천300만원 상당)을 기탁했으며, 이는 최근 태풍 등으로 수혜를 입은 죽장면 등 포항시 북구 15개 읍면동과 남구 구룡포읍,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전달되었다.

원법사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자비의 쌀’ 나눔을 통해 백미를 기탁해왔으며 해운 주지스님은 “최근 태풍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리플러스는 16일 북구청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자 492만원 상당의 백미(10㎏) 150포를 전달했다.

㈜리플러스 이영희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명절이 더욱 쓸쓸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에너지서비스도 지난 15일 북구청을 찾아 추석명절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백미10Kg 70포(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이경남 대표는 “지역 사회의 이웃분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포항시와 함께하는 따뜻한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유황온천은 지난 14일 북구청에 백미10Kg 50포(17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파라다이스유황온천은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16년 전부터 매년 명절 때마다 100만원 이상의 물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 날, 강창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더 외롭고 쓸쓸하게 명절을 맞이할 소외된 이웃들이 마음에 쓰인다.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기부의 뜻을 표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4일 북구청에 백미10Kg 50포(175만원 상당)를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필요한 곳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라정기 북구청장은 “가을이 풍성한 건 따뜻한 이웃이 있기 때문이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내의 이웃들을 위해 나눔에 참여해주심에 감사드리고 포항시도 시민들이 풍요롭고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라정기 북구청장은 지난 13일 무료급식소 ‘만나의 집’을 찾아 양곡과 간식용 커피를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나눔 봉사를 했으며, 집중 호우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죽장면의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죽장면 사과 팔아주기’ 운동에 동참해 구입한 사과를 어르신들 식사에 제공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등 추석명절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이 없도록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