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개최
세종시교육청,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개최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1.09.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의 주관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세종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13개교, 중학생 420명) 보다 많은 학생들(22개교, 1036명)이 참여했다. 직업계고 선택에 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꿈꾸세(종)는 중학교 학생들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탐방해 실습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통해 직업계고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루세(종)는 직업계고 학과 담당 교사가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학과별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에게 8개 학과(△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하이텍기계과 △의료화공과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의 전공 체험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별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하고,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과 선택의 수요를 반영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희망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