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알뜰한 제주여행!" 제주은행, 제주공항 가치제주상점과 협업 이벤트
"10% 알뜰한 제주여행!" 제주은행, 제주공항 가치제주상점과 협업 이벤트
  • 임혜현 기자
  • 승인 2021.09.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 통해 지방경기 활성화, 관광객에겐 여행경비 기회 '상생'
(사진=제주은행)
(사진=제주은행)

제주은행이 제주여행 플랫폼 '제주지니'를 통해 '탐나는전'을 활용한 제주여행 꿀팁을 소개하고, 제주공항 '가치제주상점'의 탐나는전 사용처 신규 등록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기획, 진행한다. 

16일 제주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탐나는전은 제주지역화폐로서, 구매 즉시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제주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할 것을 보인다. 

한편, 가치제주상점은 '중소상공인의 소중(小中)한 기업의 가치'를 더하고, 함께 채우는 공간이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등이 협력해 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조성·운영하고 있다.

제주지니 역시, 소상공인 무료 홍보를 진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상호 협력한 사례로 볼 수 있다.

가치제주상점에서 탐나는전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달 30일까지 화장품, 식품 대상으로 다양한 중소상공인 브랜드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이번 행사가 큰 모멘텀이 될 것이라는 게 제주 지역경제 관계자들의 평가다. 

더욱이, 탐나는전의 1인당 할인 구매한도가 기존 최대 월 70만원, 연 500만원이었으나,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한 달간 일시적으로 최대 월 100만원, 연 700만원으로 상향돼 관심을 모은다. 편리하게 여행경비 절감 효과를 더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제주은행은 예상했다.

탐나는전 구매는 제주은행 공항지점에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도내 제주은행 모든 지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dogo84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