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은평人미디어와 함께 하세요”
“추석연휴, 은평人미디어와 함께 하세요”
  • 허인 기자
  • 승인 2021.09.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16일~24일, 추석 맞이 영상 콘텐츠 게시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는 추석 연휴를 맞아 주민들의 건강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도록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은평人(인)미디어’ 홈페이지에 16일부터 24일까지 게시한다.

구에 따르면 올해 1월 신설한 ‘은평人미디어’는 ‘은평사람의 미디어’와 ‘미디어 속의 은평’이라는 뜻을 가진 은평구 미디어 홈페이지다.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주민에게 각종 생활정보와 은평구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은평구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에 주민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구는 16일 ‘나는 도시인이다-전통시장 탐방 편’ 콘텐츠를 게시한다. 추석 명절을 앞둔 은평구 전통시장 풍경과 행사를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브이로그 형식으로 준비했다. 17일은 ‘파발이가 판다’ 콘텐츠로 은평구 캐릭터 파발이가 ‘추석 체크리스트’를 안내한다. 연휴 기간 문 연 병원 및 약국, 쓰레기 배출일 등을 쉽고 재미있게 파발이와 함께 점검할 수 있다. 20일 ‘추석엔 집쿡’ 콘텐츠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집쿡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22일 ‘休 명상’ 콘텐츠는 추석 연휴 겪는 명절 스트레스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영상으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쉬어가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24일 ‘은평in홈트-칼로리 버닝 편’ 콘텐츠는 추석연휴 고 칼로리 명절 음식으로 인해 급하게 찐 살을 되돌리기 위한 고강도로 칼로리 태우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추석을 맞아 준비한 은평인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께서 건강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연휴 기간에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은평人미디어’ 포털 검색창에 ‘은평인미디어’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