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기념식 개최
대전시,‘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기념식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9.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극복 유공자 표창, 치매극복 수기 공모전 시상, 타악공연 등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16일 오후 2시에 대전광역시치매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치매극복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가 매년 9월 21일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반영하여, 방역수칙 준수 하에 사전 제작된 영상을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은 치매 극복 영상 메시지 전달, 치매극복 수기 공모전 수상작 시상 및 작품 소개,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및 이용자의 희망·극복 메시지, 신명풍무악팀의 타악 공연, 치매관리사업 홍보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치매극복에 앞장선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있을 예정이다. 충남대학교 신경과 이애영 교수가 국무총리표창, 건양대학교병원 신경과 윤보라 교수가 장관표창을 받으며, 대덕구보건소와 대전광역시립제1노인전문병원이 치매우수프로그램 단체표창을 받는다.

또한, 부대 행사로는 ‘치매, 함께 알아봐요!’ 퀴즈 이벤트가 온라인으로 진행(9월 16일 오후 2시 ~ 9월 17일)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9월 16일 오후 2시에 대전광역치매센터 유튜브 채널로 접속하면 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 약 10분 중 1분이 치매로 고통 받고  있다”며 조기 검진, 상담, 치료비 지원, 가족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함께 추진하여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