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생활체육대축전’ 성공적으로 치룬다
‘경기 생활체육대축전’ 성공적으로 치룬다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09.09.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군민회관서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 연천군은 지난 15일, 군민회관에서 ‘제20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규배 군수, 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등 4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생활체육동호인들의 한마당 큰 잔치인 제20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을 다짐했다.

김규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도 단위 규모로는 연천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20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도민이 화합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모범적인 축제로 기록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도대축전을 지원하게 될 자원봉사자는 약 650여명으로 자원봉사자들은 주경기장인 연천공설운동장을 비롯해 30여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대회 개막전인 25일부터 대회 종료시까지 종합안내, 환경정리, 주차안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이날 발대식을 끝난 후 김진경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을 초빙해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 및 대회기간 중 근무요령’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자원봉사자 임무 및 경기장별 현황등이 기록된 ‘자원봉사자 핸드북’을 배부했다.

한편 제20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26일부터 28일까지 연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며, 축구등 17개의 정식종목과 2개의 시범종목등 총 19개 종목에 걸쳐 1부와 2부로 나뉘어 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