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협력 모델 개발등 상호 노력”
“경제협력 모델 개발등 상호 노력”
  • 인천/백칠성·고윤정기자
  • 승인 2009.09.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아·태도시정상회의’ 인천 공동선언문 발표
인천시에서 지난 15일부터 열리고 있는 아.태도시 정상회의에서 150여개 참가 도시가 만장일치로 채택한 인천공동선언문이 발표했다.

이 선언문은 ‘창조적인 도시개발’이라는 주제 아래 아.태도시들의 당면과제와 도시간 상호협력방안을 공유하여, 참가도시간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협력,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평화와 안전의 보장, 교육환경 개선, 생태친화적 개발, 아태 도시간 인적자원과 기술교류, 문화유산의 보존 및 발전, 도시개발의 균형, 재난의 공동대응, 경제협력 모델 개발 등에 대한 약속을 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아.태도시정상회의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관계 구축과 아태지역의 공동번영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9 아.태도시정상회의’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창조적인 도시개발(Creative Urban Development)’을 주제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09 아.태도시정상회의’는 150여개 도시에서 도시 대표, 비즈니스 사절단 등 2,000여명이 참석하고 있다.

시는 이번 아.태도시 정상회의 개최로 ‘창조적인 도시개발’에 대한 아태 지역 150여개 도시의 당면과제를 인식하고, 도시간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 및 공유하여 참가 도시간 상호협력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