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농어촌공사, 전통시장 ESG 확산 캠페인
소진공-농어촌공사, 전통시장 ESG 확산 캠페인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9.15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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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목사고을시장서 폐현수막 재활용 장바구니 제작‧배포
[사진=소진공]
소진공과 농어촌공사 관계자들이 전통시장 ESG 캠페인에 맞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4일 전남 나주목사고을시장에서 전통시장의 ESG 경영 확산과 추석 명절 나눔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ESG 경영 확산의 일환으로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장바구니를 제작, 배포하고 장바구니 활용 시 할인쿠폰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추석 명절 나눔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합동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구입한 물품들을 나주시 노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농어촌공사의 전통시장 ESG 확산과 상생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러한 활동이 상인과 고객에게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과 농어촌공사는 2020년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지속적으로 지원·협업 체계를 유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