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청년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픈식 개최
상주 청년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픈식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1.09.1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러닝메이트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 프로젝트 시연
상주 청년 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른식 개최 사진
상주 청년 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른식 개최 사진

경북 상주시는 지역 청년 협동조합 이인삼각이 지난 13일 상주 왕산상점가 내에 있는 청년커뮤니티센터인 ‘휴-사이드왕산’에서 팝업스토어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과 상주시의회 의원, 주민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축사, 중간 성과 보고, 오픈기념 커팅식, 팝업스토어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팝업스토어는 청년들의 농촌 정착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로컬러닝메이트’ 1기 수료 청년들이 기획한 사업 또는 상품을 전시하거나 소개하는 형태로 9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번에 로컬러닝메이트 1기 참여 청년 11명은 8주간 교육에 참여한 후 한 명의 이탈 없이 모두 팝업스토어 오픈에 참여했다.

상주 청년 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른식 개최 사진 3
상주 청년 공동체 이인삼각, 팝업스토어 오른식 개최 사진 3

이들은 로컬디저트, 지역 영상‧사진, 캐릭터 및 디자인 상품, 의류, 기록집, 상주 전통주 제조, 게스트하우스 운영 등 각자의 경험과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 로컬러닝메이트를 운영하는 이인삼각 협동조합은 행정안전부 공모 ‘2021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선정됐으며, 8주간 농촌 정착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한편 로컬러닝메이트 1기 참여자 전원은 프로그램 참가 전 코로나19 검사 실시, 타 지역 방문 시 일정 보고 및 검사 등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프로그램 수료 후 11명 모두 남아 이번 정착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결정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잘 정착해 지역 사회에 새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 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