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아, 추석에 ‘블루투스 탑재 보청기 시리즈’ 추천
시그니아, 추석에 ‘블루투스 탑재 보청기 시리즈’ 추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9.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그니아]
시그니아 불루투스 탑재 보청기 시리지 이미지.[사진=시그니아]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는 부모님 추석 선물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스타일레토X’, ‘퓨어 C&G X’, ‘모션 X 시리즈’ 보청기를 추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TV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보청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일반인이 이어폰을 이용해 통화 소리를 듣는 것처럼 목소리를 바로 들을 수 있다. 또한 이 기능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과 영상 통화나 음성 통화를 하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TV도 생생한 감상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연결 하면 TV 사운드를 직접 스트리밍하여 보청기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청력에 맞는 볼륨과 또렷한 소리는 청력 보호에 효율적이다.

특히 이 제품들은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시력이 떨어진 부모님들에게 간편함을 배가시켜준다. 기존 배터리 교체식 보청기는 작은 배터리 크기와 잦은 교체로 눈이 잘 안보이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었다. 시그니아는 충전식 보청기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부모님께는 ‘스타일레토X’를 추천했다. 슬림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를 매치한 이 제품은 보청기 입문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준다. 청력 손실이 어느정도 진행된 중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께는 작은 크기의 오픈형 보청기인 ‘퓨어 C&G X’를, 고심도 난청을 겪고 계신 부모님을 위해서는 ‘모션X 시리즈’를 추천한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이들 3가지 제품 모두 100가지 이상의 청취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 설정을 최적화해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게 하는 ‘X센서’를 탑재하고 있다”며 “블루투스 기능과 함께 시그니아 전용 앱을 통해 보청기 설정 및 다양한 기능을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