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재단-소진공,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참가 모집
희망재단-소진공,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참가 모집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09.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2000만원…국내유일 유망 소상공인 투자유치 무대
제6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웹포스터.[사진=중소상공인희망재단]
제6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웹포스터.[사진=중소상공인희망재단]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제6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에 진출할 전국의 혁신 소상공인을 오늘 12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쇼케이스데이는 우수한 자사 제품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는 물론 투자에 필요한 인적 네트워크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이다.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희망재단과 공단이 적극 힘을 모아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해 시행한다.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결선 무대에 오를 총 8개 사의 소상공인에게는 약 3주간의 전문 교육은 물론 온라인 홍보와 모의투자 이벤트 등 소상공인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결선 결과에 따라 사업지원금 최대 1000만원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중소상공인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신청자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생 △생활혁신형지원사업 수혜자 및 △창업 5년 이내의 일반 소상공인이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민홍기 희망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만 자사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소상공인에게 의미 있는 도전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과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