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이달부터 배꼽페이 캐시백 적립 이벤트
양구군, 이달부터 배꼽페이 캐시백 적립 이벤트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09.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까지… 월 구매한도 80만원 활용시 최대 8만원 절약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강원 양구군은 지난 4월부터 도입한 카드형 양구사랑상품권 ‘배꼽페이’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9월부터 12월까지 계속되는 이벤트는 전달 배꼽페이로 10만원 이상 사용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시백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캐시백 금액과 지급인원은 사용금액 구간에 따라 각각 상이해 배꼽페이 사용금액이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인 경우 캐시백은 1만원이고 지급인원은 100명이다.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은 캐시백이 3만원이고 지급인원은 50명이며 50만원 이상은 캐시백이 5만원, 지급인원은 50명이다.

캐시백은 전달 배꼽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음 달 추첨을 통해 선정, 지급된다.

지난 4월 배꼽페이를 도입하면서 군은 개인의 지류형 양구사랑상품권과 배꼽페이의 월 구매한도를 조정해 지류형은 기존 월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월 구매한도가 감소했고, 배꼽페이의 구매한도는 월 50만원까지로 정했다.

이에 따라 지류형과 배꼽페이를 합한 월 구매한도는 총 80만원이다.

군은 지난 4월 배꼽페이 도입과 함께 양구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월 구매한도와 10% 할인판매를 활용하면 최대 월 8만원 절약할 수 있다.

배꼽페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2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에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을 한 후 카드를 신청하고, 충전계좌를 등록해 상품권을 구매해 사용하면 된다.

온라인을 통해 상품권을 구매하면 10만원까지 선물하거나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휴대전화에서 카드에 충전해 사용할 수 있어 상품권 판매 대행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역 내 농·축협을 방문해 카드를 신청하면 되며, 즉시 카드가 발급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꼽페이는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현금영수증 발급을 부탁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체크카드로 처리돼 매월 구매한도까지 충전해 사용하면 연간 600만 원의 사용액을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조인묵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주민들이 ‘지역화폐 사용이 곧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등식에 공감해 지역화폐 사용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