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발찌 훼손' 살인범 취재진에 거칠게 항의…"보도 똑바로 하라"(종합)
'전자발찌 훼손' 살인범 취재진에 거칠게 항의…"보도 똑바로 하라"(종합)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1.08.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구속 여부 결정…경찰, 이번 주 중 신상공개 여부 결정
마이크 걷어찬 '전자발찌 훼손' 연쇄살인범.(사진=연합뉴스)
마이크 걷어찬 '전자발찌 훼손' 연쇄살인범.(사진=연합뉴스)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끊고 도주한 뒤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강모(56)씨가 취재진에 거칠게 항의했다.

강씨는 31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송파경찰서를 나오면서 범행 동기 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보도 똑바로 하라”고 소리치며 취재진의 마이크를 집어 던졌다.

그는 이어 호송차에 탑승하면서도 "기자들이 보도를 엉터리로 하니까…사람들이 진실을 알아야지"라며 소리쳤다. 

강씨의 폭력 행위는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이동한 후에도 이어졌다. 그는 피해 동기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도 욕설과 함께 "보도나 똑바로 하라"고 말했다. 

강씨에 대한 구속심사는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리며, 구속 여부는 늦은 오후께 결정될 것으로 관측된다. 

강씨의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경찰은 이번 주 중 신상정보공개심의위를 열어 신상공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강씨는 지난 27일 송파구 신천동의 거리에서 전자발찌를 훼손하고 도망쳤다가 전날 오전 이틀만에 송파경찰서에 자수했다.

그는 경찰에 자수한 뒤 여성 2명을 살해했다고 범행을 자백했다.

강씨는 도주 전에 여성 1명,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1명을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강씨의 진술을 토대로 피해자의 시신을 확인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