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창업지원기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맞손'
대전 창업지원기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맞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8.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대전디자인진흥원-대전신용보증재단-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MOU 체결
보도자료 이미지(1)-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미나실1에서 대전지역 창업 유관기관이 모여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병문 대전디자인진흥원장, 송귀성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배상록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김정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이끄는 대전지역 창업 유관기관들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하나로 뭉쳤다.

지난 26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미나실에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지원 역량을 결집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기관은 지난 4월부터 기관 간 창업지원사업 정보공유 및 협업사항 논의를 위해 지역 창업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창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대전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신용보증심사 및 보증요율 완화 우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기반구축을 위한 상호 프로그램 운영 △정보공유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촉진 △기타 각 기관의 사업 연계 및 상호 관심분야 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이다.

특히,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용보증심사 및 보증요율 완화 우대 내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올해 연말에는 지역 창업지원 정책 및 창업기업에 대한 홍보 마케팅 창구를 공동운영하는 등 지역 창업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창업동향 및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 기관 간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창업활동을 연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창업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도록 공동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