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등교수업 확대, 학생들 학습권과 사회 위해 필요한 조치”
정부 “등교수업 확대, 학생들 학습권과 사회 위해 필요한 조치”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1.08.2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영래 반장 “전면 등교 위험성 존재…철저한 방역으로 학생 안전 강화”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등교수업 확대는 학생들의 학습권과 우리 사회를 위해 필요한 조처라고 강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위험에도 불구하고 학교내 방역 상황을 철저하게 통제하고 등교수업을 하는 것이 계속된 원격수업보다 실익이 크다는 설명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24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초·중·고교 개학으로 인한 10대 확진자 증가 위험성에 대해 “전면 등교에 따라 학생들의 감염 위험성이 올라가지 않는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다”면서도 “최대한 안전하게 방역을 강화하면서 등교를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게 우리 사회 모두를 위해서 필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손 반장은 이어 “부분 등교 수업을 하거나 원격 수업만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기에는 인성 교육을 비롯한 학습권 자체가 지나치게 침해받는다는 문제들도 분명히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학교내 철저한 방역 상황 통제를 통해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할 것을 다짐했다.

손 반장은 “여러 유행 상황을 겪으면서 방역이 잘 통제되는 경우 학교에서의 감염 위험성을 최소한도로 낮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지속해서 입증돼 왔다다”며 “유행 위험성이 커지지 않도록 학교 현장에서의 방역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조속히 4차 유행을 안정화시켜서 우리 아이들에게 조금 더 충분하고, 충실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