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법 무효 130만 서명서 전달
언론법 무효 130만 서명서 전달
  • 양귀호기자
  • 승인 2009.09.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헌재, 올바른 판단 해 줄 것” 촉구
민주당은 7일 언론관계법 원천무효 서명부를 헌법재판소에 전달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11시40분께 헌재를 방문, 언론법 원천무효에 동의하는 국민 130여만명의 서명을 받은 서명부를 전달했다.

민주당은 지난 7월22일 직권상정 처리된 언론법(방송법·신문법·IPTV법)의 대리·재·사전 투표 등을 주장하며 서울 명동 등에서 '언론악법 원천무효 100만 국민 서명운동'을 진행해왔다.

전달식에는 이미경 사무총장 및 김충조·이종걸·김재윤·이용섭·전혜숙 의원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언론악법 원천무효 130만 국민서명 보고대회'를 진행하고 헌재에 올바른 판단을 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정세균 대표는 "헌재가 정치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헌법정신과 국회법 정신에 따라 올바른 판단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130만명이 뜻을 모아준 것은 우리의 주장이 옳고 정의롭기 때문인 만큼 우리의 뜻이 관철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우리는 지난 8월부터 뜨거운 염천 속에서 언론악법 원천무효화 투쟁을 전개했다"며 "이제부터 국회의원들은 국회에서 언론악법 무효 및 민생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위원장과 당 지도부는 원외에서 언론악법이 원천무효가 될 때까지 싸워나가야 한다"고 독려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에 "국민의 큰 뜻을 겸허히 수용하고 스스로 언론악법이 원천무효임을 인정해야 한다"며 "정기국회에서 이 문제를 원점에서 재논의하기를 기대한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