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용인형 출퇴근 Y버스, 계획에 차질 없도록 행정력 집중”
백군기 시장 “용인형 출퇴근 Y버스, 계획에 차질 없도록 행정력 집중”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1.08.0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인시)
(사진=용인시)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이 시민들의 교통 불편 개선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시범 운행하는 ‘Y버스’가 차질 없이 도입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백 시장은 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전략회의에서 실국소장과 읍면동장에게 “오는 10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갈 Y버스는 처인구를 비롯해 대중교통 취약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면서 “당초 계획대로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강조했다.

Y버스는 상대적으로 인프라가 부족한 처인구와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 교통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한 용인형 출·퇴근 전용버스다.

시는 우선 오는 10월께부터 처인구를 4개 권역으로 나눠 분당선과 용인경전철 환승역인 기흥역과 신분당선 동천역까지 운행하는 Y버스를 시범 운영한 뒤 다른 대중교통 취약 지역에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백 시장은 또 이 자리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사업과 지원 방안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백 시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면서 중장년층의 일자리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여전히 이렇다 할 지원 방안이나 대책이 부족한 것도 사실”이라면서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경력단절, 교육, 문화공간, 복지 등에 대한 정책을 개발해 미리미리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 하나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각자의 자리에서 스스로가 시장이라는 사명과 책임으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며 “시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을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