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 도입
카카오커머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 도입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8.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딜 오픈·구매 시 리워드…기프트카드 공유 횟수로 등급 산정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일 톡딜 전용 멤버십인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톡딜 기프트카드는 톡딜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상당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 기프트카드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선물이 가능하며 본인은 사용할 수 없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은 톡딜 오픈·구매 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톡딜에 참여하면 제공받는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할 경우 공유 횟수를 바탕으로 멤버십 등급이 주어진다.

새로 도입하는 멤버십 등급은 앰버·에메랄드·루비·사파이어·다이아몬드 총 5단계로 구매자에게 등급에 따라 최소 0.5%에서 최대 3.5% 수준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멤버십 등급은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 시 부여되는 ‘스톤’의 최근 3개월간의 수집 개수를 산정해 매월 1일 정해진다.

스톤은 톡딜 기프트카드 1회 공유 시 1개 적립이 원칙이다. 다만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공유 시점 기준 이전 3개월 동안 선물한 적이 없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기프트카드 공유 시 스톤 2개가 적립된다.

카카오커머스는 톡딜 상품 구매 경험 확대를 위해 운영하던 톡딜 기프트카드를 등급제로 확장, 수신자뿐만 아니라 구매자의 혜택도 강화하고자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톡딜 구매자는 톡딜 기프트카드를 더 자주 또 넓게 전달함으로써 지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멤버십 등급 향상으로 적립 포인트율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