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아카데미 통해 온라인 초보 셀러 지원 강화"
쿠팡 "아카데미 통해 온라인 초보 셀러 지원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8.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대상 다양한 커리큘럼 운영
[제공=쿠팡]
[제공=쿠팡]

이(e)커머스 쿠팡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1일 쿠팡에 따르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또는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1인 판매자와 중소 셀러의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가 운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쿠팡 현직 담당자와 전문가, 교육강사, 실제 쿠팡 판매자 등 다양한 연사가 강사로 참여하는 ‘판매자 아카데미’를 통해 정확한 판매 관리와 매출 성장 등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올 8월 커리큘럼의 경우 △쿠팡에서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들기(쿠팡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컨텐츠 크리에이터) △상품아이디어 찾기와 상품 소싱하기(판매강사단아쌤) △2021 가을 쿠팡 트렌드 키워드(쿠팡세일즈팀 어카운트 매니저) △쿠팡 광고학 개론(쿠팡미디어그룹 마케터) △카테고리별 쿠팡 공략법–푸드(잇퀼리티 CEO 송재윤)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 아카데미를 클릭한 후, 원하는 커리큘럼과 시간을 선택하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 신청에 필요한 판매자 아이디는 사업자 등록증 등 별도 서류가 없어도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만 있다면 가입할 수 있다. 

아카데미 온라인 세미나 참석과 설문조사 참여자 중 추첨된 100명에겐 쿠팡 1만원 캐시도 지급한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담당자는 “판매자 아카데미를 통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온라인 판매를 배울 수 있도록 유익한 강의를 준비했다”며 “판매자들이 매출 성과를 빠르게 낼 수 있도록 좋은 강의를 꾸준히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