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재보선 5월에 1회 실시 추진”
안상수“재보선 5월에 1회 실시 추진”
  • 유승지기자
  • 승인 2009.09.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2일 연간 두 차례 실시되는 재보궐 선거와 관련 국회가 열리지 않는 5월에 한 번 실시할 수 있도록 관련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대표는 2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재보궐 선거가 국회가 열리는 4월과 10월에 실시되면서 의원들이 선거운동을 지원하러 나가는 등 의정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이 이번 정기국회 국감을 다음 달 초에 시작하자고 요구하는 것은 무차별 허위 폭로전으로 10월 재보선을 이끌겠다는 속셈으로 보인다고 비난했다.

이어 “국감기간 중 '아니면 말고' 식의, 과거에도 많이 사용하던 그런 방법으로 재선거 후보자들에 대한 허위 폭로전을 벌여 선거를 이기겠다고 한다면 이건 잘못된 생각”이라고 지적하고 “민주당 주장대로 추석이 지난 다음에 국정감사를 하자고 하면 그 때까지 국회는 뭘하자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여야 간 의사일정 협의로 인해 국회 일정이 매번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막기 위해 국회의장에게 의사일정을 의무적으로 규정할 수 있는 권한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선진국에서는 국회의장에 그런 권한을 준다”며 “시간만 끌다 막판에 후닥닥 졸속으로 법안을 처리하는 나쁜 관행을 없애기 위해서는 국회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