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초월읍, 주민 불편사항 해소 위한 ‘현장중심 소통행정’ 추진
경기 광주시 초월읍, 주민 불편사항 해소 위한 ‘현장중심 소통행정’ 추진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1.07.28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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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경기 광주시 초월읍)
(사진=경기 광주시 초월읍)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는 ‘현장중심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현재까지 5회에 걸쳐 관내 12개 마을을 방문해 주민 불편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도로, 교통, 환경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요소를 선제적으로 찾아 해결하고 현장에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함으로 12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7월 한 달간 실시한 현장점검을 통해 총 21건의 주민 불편사항을 발굴해 16건은 해결하고 5건은 하반기에 처리할 계획이다.

구정서 초월읍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선제적으로 발굴한 위험요소와 현장 확인사항은 빠른 시일 내 해결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초월읍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