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온라인 상시 교육
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온라인 상시 교육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7.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 소득총액 신고 등 테마 교육 신설
(사진=신아일보DB)
국민연금공단이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상시 교육한다. (사진=신아일보DB)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각종 신고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 상시 교육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금까지 4대 사회보험 교육은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정 기간에만 했는데, 올해부터는 전 국민으로 확대해 누구나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교육 내용은 4대 사회보험 제도 이해 및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신고 방법으로 구성된다. 신고 방법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실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제작했다. 특히 수강자 의견을 수렴해 '국민연금 소득총액 신고' 및 '사업장 성립·취득신고서 작성' 테마 교육을 신설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이날부터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 및 공단 유튜브 채널(국민연금공단NPS)에서 상시 수강이 가능하다.

김정학 국민연금공단 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국민들이 4대 사회보험을 쉽게 이해하고 각종 업무처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강좌 개발·확대를 통해 국민들의 편의성 향상과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