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카카오톡 고객센터’ 오픈…접근성 제고
SK스토아 ‘카카오톡 고객센터’ 오픈…접근성 제고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CS 과정 한 번에 해결…업계 첫 시도
SK스토아의 카카오톡 고객센터 화면[이미지=SK스토아]
SK스토아의 카카오톡 고객센터 화면[이미지=SK스토아]

SK스토아가 카카오톡 속으로 들어갔다.

SK스토아는 27일 TV상품 주문부터 결제·교환·반품·상담 등 상품 구매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T커머스사 중 주문부터 교환, 반품, 취소, 주문 변경까지 일반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CS(소비자만족) 접수 과정을 카카오톡에 적용한 것은 SK스토아가 처음이다.

SK스토아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맞닥뜨리는 전 과정에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선제적으로 제공하고자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SK스토아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는 방송 중인 TV상품 주문뿐 아니라 최근 3개월 내 주문 내역 확인부터 배송지·결제·상품옵션 등 주문 변경, 취소·반품, 교환, 배송현황 확인, 접수 철회까지 소비자가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또 주문내역 관련 1대1 문의와 내정보 수정, 편성 정보 확인, 모바일앱 바로가기 등의 기능도 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SK스토아’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해야 이용 가능하다.

김정우 경영지원그룹장은 “주문부터 CS 접수까지 어떻게 하면 좀 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한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SK스토아를 만날 수 있는 ‘쇼핑 큐레이션’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