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야구 맥주 라인업 강화…'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
이마트24, 야구 맥주 라인업 강화…'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 캔맥주, 알코올 함유량 4.9%…캔 양쪽에 다른 디자인 적용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맥주. (왼쪽부터) 최신맥주 골든에일,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SSG랜더스 라거.[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왼쪽부터) 최신맥주 골든에일,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SSG랜더스 라거.[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29일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품명은 SSG랜더스 소속 선수인 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의 이름을 한 글자씩 조합해 부르는 팬들의 애칭에서 따온 것이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500㎖의 캔맥주로 깊은 시트러스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알코올 함유량은 4.9%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오비맥주가 새롭게 출범한 KBC가 생산을 담당했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만들어진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캔 양쪽을 각기 다른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됐다.

한쪽은 SSG랜더스 야구단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이미지화했으며 다른 한쪽은 최신맥주 로고를 담았다.

또 팬들이 지어준 별명을 맥주로 담은 만큼 캔 윗부분에는 ‘시원하게 넘겨버려’라는 문구를 넣어 시원하게 마시라는 의미와 함께 홈런이 연상되도록 했다.

김지웅 일반식품팀 팀장은 “이번 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로 이마트24는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로 이어지는 야구맥주 라인업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야구맥주 3종이 각기 다른 풍미를 내고 각 상품 모두 위트 있는 디자인 요소로 고객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한다”며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