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마을방송시설 신규설치 및 가청권 확대 사업 추진
양구군, 마을방송시설 신규설치 및 가청권 확대 사업 추진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07.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재난안전에 관한 긴급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파해 민·관 소통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신규조성 마을인 청우리에 1800만원을 투입, 마을방송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기존 71개 마을의 통합 마을방송시스템도 4500만원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유지 보수한다.

또한 각종 재난취약지역에 대해 행정방송 및 재난발생시 신속한 상황전달을 위해 마을방송 위해 마을방송 가청권 확대사업을 방산면과 해안면의 시외 지역에 위치한 202가구에 댁내 수신기를 설치해 앞으로는 신속한 재난상활을 전달함으로써 자연재해 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강원도와 양구군, 각 마을이 연결돼 통합 운영될 수 있어서 도내 전체 또는 양구지역 전체에 대해 동시에 일괄 방송이 가능해졌고 양구군 전체, 읍면별, 마을별 선택 방송이 가능하고 휴대전화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방송이 가능해 신속한 상황전파가 기대된다.

임남재 안전관리담당은 “마을방송 시스템 신규설치와 마을방송 가청권 확대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상황을 전파할 수 있어 재난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향상과 각종 재해로 인한 피해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