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 ‘알쓸홍지 제작소’ 프로그램 시작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알쓸홍지 제작소’ 프로그램 시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7.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리틀카운슬러 동아리 청소년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소년문화관광해설 ‘알쓸홍지 제작소’ 첫 회기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홍천 역사관광지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도모하고, 더불어 문화관광 홍보영상 제작을 위한 면밀한 지역 탐방으로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 및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이며, 총 7회기 진행된다. 프로그램 및 일정 안내, 스톱모션 영상촬영 실습을 해봤던 금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 2회기 두촌면 쥴장루이 공원, 가리산레포츠파크 탐방, △ 3회기 서면 남궁억 선생 기념관, 무궁화마을 탐방, △ 4회기 내촌면 기미만세공원, 정겨운마을 탐방 △ 5·6회기 스톱모션 기법 활용 홍천 역사관광지 홍보영상 제작 △ 7회기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참가청소년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지속적으로 매 회기 안전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알쓸홍지 제작소에 참가하는 한지은 청소년(홍천여고 2)은 “홍천을 탐방하며 알게 될 내 고장의 아름다움과 우수한 관광자원을 타인에게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동아리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