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 MOU 체결
구미대-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 MOU 체결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07.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장지태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장(사진=구미대)
정창주 구미대 총장(오른쪽)과 장지태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장 (사진=구미대)

경북 구미대학교는 최근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e스포츠 산업의 세계적 성장성과 선도적 역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포함한 다양한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게 된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e스포츠 관련 콘텐츠, 게임 산업분야의 정보 공유 △e스포츠 관련 인적자원 교류와 교육·홍보지원 △공동연구와 보유 기자재·시설 활용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장재태 국제e스포츠진흥원 대구경북연합회장은 “이제 e스포츠는 세계인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스포츠산업으로 성장했다”며 “구미대의 경우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에서 관련 인재들이 양성되고 있어 이번 협약의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e스포츠는 2022년 항정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공인된 스포츠 종목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 전공 학생들에게 넓은 안목과 경험은 물론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오는 11월 CKEC(China and Korea eSports Carnival·한중e스포츠축제) 예선 전국대회를 진행할 예정이고, 내년에는 CKEC 세계대회 본선을 대구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