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기 소셜벤처 서포트즈' 활동 성료
기보, '제1기 소셜벤처 서포트즈' 활동 성료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7.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건 우수 소셜벤처 체험기 제작…홈페이지 게시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제1기 소셜벤처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제1기 소셜벤처 서포터즈' 활동을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벤터 서포터즈'는 기보 청년인턴 중 11명을 뽑아 약 두 달간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소셜벤처기업을 방문해 소셜 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등을 확인하고, 홍보하는 체험기를 작성해 소설벤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들은 13개 우수 소셜벤처를 찾아 4건의 관련 행사를 포함해 모두 27건의 체험기를 작성했다. 

체험기는 기보 공식 소설벤처 서포터즈·청년기술평가체험단 전용 포스트와 소셜벤처스퀘어에 게재됐다.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는 "소셜벤처의 개념과 지원근거를 마련하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개정(2021.7.21.)에 맞춰 전국 우수 소셜벤처 홍보와 인식 제고를 위해 소셜벤처 서포터즈를 시행했다"며 "취약계층 고용 및 자원 선순환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가 다양한 분야,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생태계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셜벤처 활성화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체계 조성을 위하여 소셜벤처 개념 정립 및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또, 지난 2019년부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전국 소셜벤처 실태조사와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용 보증상품을 개발하는 등 종합지원체계도 갖춘 바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