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중고등 영단어 마스터 체험단 500명 선발
좋은책신사고, 중고등 영단어 마스터 체험단 500명 선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7.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단어 교재 체험단 모집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영단어 교재 체험단 모집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단어 교재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체험단은 총 500명을 선발해 ‘초빈출 영단어’와 ‘진짜 잘 외워지는 영단어’ 교재 중 한 권과 영단어 암기수첩을 증정한다.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발해 문화상품권과 GS25상품권 등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체험단은 네이버카페 신사고맘과 기출비에서 26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당첨자는 29일 개별 공지한다.

‘초빈출 영단어’와 ‘진짜 잘 외워지는 영단어’는 학습 목적이나 상황에 따라 맞춤 학습이 가능한 중고등학생을 위한 영단어 교재다. ‘초빈출 영단어’는 빈출도순으로 단어를 배치해 시험에 자주 나오는 단어부터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짜 잘 외워지는 영단어’는 의미가 관련된 어휘끼리 그룹화해 한꺼번에 암기하는 의미 꾸러미 학습법을 도입해 영단어를 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 어휘를 연상해 보다 쉽게 외울 수 있다. 일정한 주기마다 반복 학습을 하면 학습한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 이론에 따라 어휘를 1일, 7일, 30일 단위로 리뷰 테스트를 구성했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방대해지는 단어 양에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런 학생들을 위해 시험에 나올 단어 먼저 빠르게 외우거나 더 오래 암기하는 등 자신의 학습 상황에 따른 교재를 선택해 여름방학 동안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